CUE

도쿄대학교 한국인학생회 0 6,463

1. 정식 명칭

UNIVERSITY OF TOKYO C.U.E (Civil, Urban, Environment) Korean Community


2. 모임의 목적

도쿄대학에서 ‘도시’와 관련된 학문인 도시공학, 환경공학, 토목공학을 공부하는 사람들 사이의 유기적인 연계와 친목도모.


3. 모임 소개글

이 소모임은 ‘도시’와 관련된 학문인 도시공학, 환경공학, 토목공학을 공부하는 사람들 사이의 유기적인 연계와 친목도모를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전공과 연구실의 테두리를 너머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도시를 보다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 가려는 꿈을 가진 따뜻하고, 멋지고,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비록 홍고, 코마바, 카시와의 세 캠퍼스로 나누어져있지만, 이 공간을 통해서 생각을 공유하고 정보를 확장시켜, 함께 성장해나가는 마음을 나누었으면 합니다.


4. 활동내역

매 학기가 시작될 때에는, 한 학기의 화이팅과 새로 온 학생 및 연구원, 선생님을 환영하는 모임으로 환영회를 겸한 개강파티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 학기가 끝날 때에는 한 학기동안 서로 격려하고, 졸업하는 학생이나 학교를 떠나는 연구원 및 선생님의 송별회를 겸한 종강파티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모임은 한 학기에 두 번뿐이지만 서로 친목을 다지고, 이로 인해 비공식적인 스터디그룹이 형성되고, 연구에 필요한 정보 등을 온라인 그룹활동을 통해 상시로 공유하며 서로 연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5. 사진

AvVesyouxmY5qzbMsnRcwLIFj06BQuhLnQ73JJEW


rZ90f8IfCAl3npdGVbV5WhRBZeDappUyIs2zQ3qxhqe5GJmc1-0HSNyDqAsA7PmQolpzw0TWZRxh8cmc


6. 홈페이지 주소   

http://www.facebook.com/groups/utcue/



7. 회장 연락처(전화번호, 메일)

과명

이름

연락처

메일주소





사회기반

김 민주

080-8823-8410

minjuliekim@gmail.com

Comments